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백신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마스크주 우한 폐렴 확산에 상승

Grandpassion 2020. 1. 23. 16:07
반응형




2020. 01. 23. 목요일. Today's briefing


■ 신종 코모나바이러스 관련주 - 우한 폐렴 확산 우려 지속에 상승.


중국 환구시보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우한 폐렴 사망자 수는 17명으로 집계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전날까지 9명이었던 사망자 수에서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확진자 수 역시 549명으로 하루 만에 크게 증가세를 나타냈다.


아울러 해외의 경우 한국을 포함해 일본, 미국에서 각각 1명, 태국에서 3명의 확진자가 나왔으며, 필리핀에서 4명, 싱가포르에서 7명의 의심 환자가 보고되는 등 '우한 폐렴'이 전세계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우한 폐렴'의 국제적인 비상사태 선포 여부를 하루 연기한 23일(현지시간)에 결정할 예정이다. 


이에 바디텍메드, 진양제약, 케이엠, 나노캠텍, 일양약품, 에스디생명공학 등 백신주와 마스크 관련주들이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로 상승했다.


. 바디텍메드 - 중국 감염진단시약 점유율 1위 부분이 부각되며 상한가.

나노캠텍 -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 중국 판매권 보유 부각.

. 아가방컴퍼니현지 나노필터 마스크 판매. 중국 월마트 400개 점포에 단독 입점과 티몰 글로벌관 등 온라인 몰에도 입점.


우정바이오 - 중국 신종 폐렴 감염 차단 솔루션 부각. 감염관리멸균기술은 의약품 GMP생산시설에서 활용하는 고차원멸균 프로세스로서 ‘멸균검증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강화된 감염관리솔루션으로 ‘우환 폐렴’,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와 같은 유행성 질병 감염 및 슈퍼박테리아 감염환자가 사용했던 입원실, 수술실 등 병원시설의 감염관리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수익성 개선 및 매출액 성장에 따른 디스카운트 해소 전망에 일부 관련주 상승.

현대차증권은 최근 전세계 2차전지 Value chain 기업 주가가 강세를 보였지만, 국내 2차전지 셀 업체 사업부는 CATL 대비 평균 40% 이상 discount되어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이미 2~3년전 대비 EV용 2차전지 사업 환경은 크게 개선됐고, 수익성 확인 절차만 남아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향후 수익성 확인 및 매출액 성장으로 Multiple discount 요인은 점차 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유니테크노, 유에스티,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우리산업, 삼성SDI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대호에이엘 - 모트프라이빗에쿼티, 200억원 규모 동사 CB 투자 결정 소식에 급등.

동사는 주식회사 원데이즈인터네셔널 대상 총 302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이 모트컴페니언2사모투자합자회사 대상 총 200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으로 정정됐다고 공시했다. 정정 사유는 인수 대상자, 사채금액 및 납입일 변경 등에 따른 정정이며, 납입일은 2020년3월13일이다. 

이와 관련 사모펀드운용사 모트프라이빗에쿼티는 언론을 통해 사모투자합자회사인 모트컴페니언2사모투자합자회사를 통해 동사에 200억원 규모 CB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사는 해당 자금을 통해 고품질 알루미늄 생산을 위한 시설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네요. 연휴에 해외여행가시는 분들은 각별히 우한 폐렴 예방에 신경 써야 하겠습니다. 왕래하시는 길 안전 운행하시고 무탈하게 복귀하시길 기원합니다. 훈훈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