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국서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발생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1. 22. 16:10
반응형




2020. 01. 22. 수요일. Today's briefing


■ 우한 폐렴 관련주 - 미국서 '우한 폐렴' 환자 발생 소식 등에 상승.


21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최근 중국을 다녀온 시애틀 인근 주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우한 폐렴 환자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중국 이 외에 현재까지 한국, 태국, 일본 등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호주, 필리핀, 홍콩 등에서도 의심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오늘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우한 폐렴 확진자가 총 324명으로 집계됐으며, 현재까지 총 6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에 서린바이오, 모나리자, 진원생명과학, 국제약품, 우진비앤지, 케이엠, 진매트릭스, 바이오니아, 이글벳, 에이프로젠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하이텍팜, 우정바이오 등 백신 마스크 소독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아울러, 우한 폐렴 확산 우려 등으로 온라인쇼핑 및 택배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에 신대양제지, 대림제지, 아세아제지, 대양제지 등 제지 관련주들도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 서린바이오바이러스 제거소독제 생산업체.

. 텔콘RF제약세균성폐렴, 폐렴연쇄구균, 인플루엔자균 등에 사용되는 전문의약품 세로클캡슐, 세록신정 등을 제조판매.

. 국제약품 - 작년 3월 제약업계에서 처음으로 마스크 생선설비를 갖추고 황사방역용 마스크 2종 생산.

. JW중외제약 - 작년 상반기 코 속에 넣어 미세먼지 등의 호흡기 유입을 막아주는 'O2코 마스크'를 출시 판매.

. 동국제약 - 지난 2018년 기준 약 20억원의 마스크 매출 기록.

. 한국알콜 - 손소독제의 주 원료인 알콜 생산.

. 네이처셀 - 계열사 알바이오(구 알앤엘바이오), 신종플루 치료제 개발에 활용되는 신물질 4종에 대한 특허 확보.




■ 화장품 관련주 - 우한 폐렴 불확실성 해소 시 화장품 업종 강세 전망 등에 상승.


SK증권은 코로나 바이러스 집단 폐렴으로 인해 중국인 소비 위축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중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전염이 확산되지도 않았고, 국내에서는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불확실성 해소 시 화장품 업종의 견조한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는 시진핑 방한을 계기로 한한령이 해제될 것이란 기존의 대세론에는 지장이 없으며, 지난해 12월 발표된 중국 11월 제조업PMI 서프라이즈를 기점으로 중국 경기가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위안화 절상폭도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브랜드 업체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슈펙스비앤피, 에이블씨엔씨, 콜마비앤에이치,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