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1. 28. 17:21
반응형






2020. 01. 28. 화요일. Today's briefing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 - 중국 우한 폐렴 확산에 상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중국 우한 폐렴이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외신에 따르면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100명을 상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폐렴은 일본, 한국, 대만, 태국 미국 등 최소 10개국으로 확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밤 뉴욕증시도 우한 폐렴 공포 확산 등으로 급락 마감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전일 국내 4번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를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정부는 감염병 위기 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됐다고 밝혔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금일 언론을 통해 "신종코로나 방역에 208억원을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바디텍메드, 멕아이씨에스, 피씨엘, 오공, 케이엠, 메디앙스, 모나리자, 케이엠제약, 웰크론, 파루, 국제약품,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우, 녹십자엠에스, 승일, 쌍방울, 수젠텍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제일바이오, 크린앤사이언스, 백광산업, 진양제약, 이글벳, 중앙백신, 에이프로젠제약, 서린바이오, 진바이오텍, 아가방컴퍼니, 나노캠텍, 체시스, 조아제약, 남영비비안, 넥스트BT, 우정바이오, 케이피엠테크, 오리엔트바이오, 랩지노믹스, 바이오니아, 일양약품, JW중외제약, 진원생명과학, 고려제약, 엑세스바이오, 카스, 바이오제네틱스, 지엔코 등이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도 급등했다.







. 바디텍메드 - 중국 감염진단시약 점유율 1위 업체. 중국에 특화된 체외진단 전문 기업. 

. 멕아이씨에스 -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를 제조 업체.

. 피씨엘 - 중증 급성호흡기 감염바이러스 검출 키트 개발 완료.

. 수젠텍 - 혈액 기반 결핵 진단키트. 현재 중국에서 대규모 글로벌 현장 임상을 진행 중. 중국 기술이전 추진.

케이엠 / 케이엠제약 / 모나리자 / 웰크론 / 국제약품 / 남영비비안 - 마스크 판매.

. 우정바이오감염관리 솔루션 기술 부각.

바이오제네틱스 - 중국에 의료용 장갑 유통.

. 중앙백신 - 코로나바이러스 치료 조성물 특허 부각.

. JW중외제약 - 글로벌 수액 제약사인 박스터를 통해 해외사업 비중 확대.

. 일동제약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받은 보건용 마스크 판매.

. 메타바이오메드분자진단 전문기업 유디피아 지분 보유.

에이프로젠제약호흡기 바이러스의 복제과정을 억제하는 합성의약품 캄민정에 대한 제품화 진행.

. 톱텍자회사 레몬, 호흡기 마스크 생산.

. 한글과컴퓨터 - 자회사 한컴라이프케어 마스크, 작년 중국에서 완판.

. 카스마스크 및 공기청정기 판매.

. 씨젠 -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업체. 질병관리본부의 우한 폐렴 진단 제품 수급 긴급회의에 참석.




■ 중국소비관련주 - 중국 우한 폐렴 확산에 하락.


NH투자증권은 중국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1월27일부터 국내 및 해외 단체 여행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해 3분기 기준 중국 노선 매출 비중이 높은 대형 국적사(대한항공 13%, 아시아나항공 19%) 및 제주항공(19%) 등에 악영향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내 단체 관광이 24일부터 중단됐고, 27일부터 모든 해외 단체 관광 서비스가 중단 됐기 때문에 중국 현지에서 발생되는 매출 비중이 크거나 중국인 관광객 영향을 많이 받는 관련 소비재에 대한 투자심리 위축은 불가피 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항공, 제주항공, 토니모리, 아모레퍼시픽, 호텔신라, 신세계,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등 중국소비관련주가 하락했다.



■ 석유화학주 - 중국 우한 폐렴 공포 확산에 따른 국제유가 약세에 하락.

1월27일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국제유가는 중국 우한 폐렴 공포 확산에 하락 마감했다. 우한 폐렴 확산으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원유 수요 둔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3월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1.05달러(-1.94%) 하락한 53.14달러를 기록했으며, 3월 브렌트유는 전일대비 1.37달러(-2.26%) 하락한 59.32을 기록했다.

이에 금호석유, SKC, S-Oil, SK이노베이션 등 석유화학주가 하락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이제 본격적으로 2020년이 시작됩니다. 올 한 해도 무탈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