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로나19 관련주 / BTS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4. 10. 18:12
반응형




2020. 04. 10.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 나우IB - 투자사 바이오포아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우선협상자 선정에 이들째 상한가.


. 테라젠이텍스 - 코로나19 RNA  전사체 분석 참여. 치료제 개발 정부지원에 상한가.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전날 RNA 연구단을 이끄는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와 장혜식 생명과학부 교수 연구팀이 질병관리본부와 공동 연구로 코로나19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연구결과는 이날 세계적 국제학술지 셀 온라인판에 우선 게재됐다. 앞으로 코로나19의 고정밀 진단시약과 치료제 개발에 결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연구가 코로나 바이러스 RNA만 해독한 반면 이번 연구는 바이러스가 인체 내 숙주세포에 들어가 증식하면서 복사한 RNA와 하위 유전체 RNA 등을 모두 해독한 것이 특징이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코로나19 원인 병원체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 연구에 참여했고, 유전체 분석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  미국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와 약 400억 코로나19 치료제 위탁생산 확정의향서 체결에 급등.


삼성바이오는 이날 개장 전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4418억2900만원의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액은 최근 사업연도 매출액의 62.8%다. 이 계약액은 양사간 계약상 구속력이 있다는 게 삼성바이오의 설명이다.




. 제넥신 - 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개발 현장 방문. 코로나19 백신 동물실험, 6월 사람 대상 임상시험 시작 계획.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도 성남 한국파스퇴르연구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치료제·백신 개발 산·학·연·병(원) 

합동 회의’를 했다.  이 자리에는 제넥신,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을 비롯한 기업 관계자와 연구진이 참여했다. 정부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협력해 종합적으로 지원하기로 밝혔다.




. 엔케이물산 - 지분 보유 바이오코아. 코로나19 진단키트 식약처 수출허가 획득.

. SG세계물산비말 차단 마스크 국내 출시 및 미국·유럽 수출 추진 예정. 수출용 마스크 SG충방 베트남 법인 생산 계획. 

. 다날 - 코로나19 여파. 휴대폰 결제 증가에 강세.

. 바이오톡스텍 - 질본, 바이러스 전달체 이용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용역에 바이오포아 선정. 자회사 지분 보유 부각.







■ 초록뱀 - BTS 7월 日 컴백 발표. 드라마 제작 부각에 상한가.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는 7월 일본에서 새 정규음반을 낸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초록뱀, 디피씨 등 방찬소년단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이 올해 7월 일본에서 새 앨범을 선보인다. 동시에 월드투어도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각 도시별로 차례로 펼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새 앨범을 내놓기는 지난해 7월3일 열 번째 싱글 &lsquo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Lights/Boy With Luv) 이후 1년 만이다. 해당 싱글은 출시 당시 선주문량만 100만장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일본에서 싱글 100만장을 달성한 한국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2014년 일본에서 정식 데뷔해 &lsquo 다크 앤 와일드&rsquo (DARK & WILD), &lsquo 유스&rsquo (YOUTH), &lsquo 페이스 유어 셀프&rsquo (FACE YOURSELF) 등의 오리지널 음반을 냈다.  

한편,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관련해 &ldquo (방탄소년단의 컴백 소식은) 일정 확정 이후 공개하고 있다&rdquo 고 밝혔다.



■ 코센 -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일 장 마감 후 사업보고서 제출로 인해 지난 3월31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에 대해 주권매매거래정지를 해제한다고 공시했다. 다만, 감사보고서 계속기업 불확실성에 의한 한정 등으로 투자주의환기종목에 지정한다고 밝혔다.



■ 이에스브이 - 경영권 분쟁 및 횡령 배임 해소.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따른 관리종목 지정 탈피에 상한가.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유의하시면서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