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SK바이오팜 / 코로나19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20. 7. 3. 16:13




2020. 07. 03. 금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국내 신규 확진자 63명,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지속 등에 상승.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63명 늘어난 누적 1만2,967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구 지역의 한 연기학원에서 10여 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오면서 지역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아울러 미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최대치를 경신하면서 독립기념일 연휴를 앞두고 확산세가 심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5만2,800여 명을 기록했으며, 누적 확진자는 268만 명, 누적 사망자는 12만8,0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씨젠, 휴마시스, 나노엔텍, 크린앤사이언스, 나이백, GV, 에이루트, 중앙오션, 쌍방울, 톱텍, 케이엠, 모나리자, YBM넷, 알서포트 등 백신, 방역, 마스크, 온라인 교육, 재택근무 관련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 - 테슬라 2분기 전기차 판매량 호조.

현지시간 2일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2분기 9만650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보다 2만대 가량 많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테슬라는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7.95% 강세를 보였으며, 4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현지시간 1일 세계 최대 완성차 업체인 도요타자동차의 시가총액을 넘어서 글로벌 자동차 업체중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나라엠앤디, 엘앤에프, LG화학, 삼성SDI, 인지컨트롤스, 피앤이솔루션 등 전기차,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나라엠앤디 - 테슬라공장 LG화학 배터리 품귀소식에 최대공급사 부각.

중국에서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LG화학 배터리가 품귀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LG화학 배터리팩 최대공급사로 부각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테슬라 전기차 배터리 수요 급증으로 충북 오창 공장 원통형 배터리 생산라인의 일부를 조만간 테슬라향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조정 예정인 생산라인은 전체의 20% 수준에서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나라엠앤디는 2차전지 생산 공정 중 전극공정에 필요한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LG화학 배터리팩의 최대공급사다. 지난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독립 분사해 설립했으며, 전기차 배터리팩과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출 부품, 자동차,가전 부품 등의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 전자결제 관련주 - 모바일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달성.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7,22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월대비 13.1%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1.0% 증가한 8조6,944억원을 기록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등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육계주 - 문 대통령, EU 삼계탕 수출 협조 당부.

전일 청와대는 지난달 30일 한-EU 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나라가 EU 회원국산 소고기 수입을 허용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삼계탕 수출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삼계탕 수출과 관련해 EU는 현재 수입규정 개정을 진행 중이며, 수입 허용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고, 회원국의 표결만 남아있다고 밝혔다. 

이에 체리부로, 동우팜투테이블, 푸드나무 등 육계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SK바이오팜 - 상장 후 이틀 연속 상한가.

공모가 49,000원 대비 236.7% 상승한 수준이다. 45만여주가 거래됐다. SK바이오팜의 시가총액은 12조 9217억원으로 커져 코스피 시총 순위 22위로 뛰어올랐다.

지난 2011년 SK의 생활과학(라이프 사이언스) 사업 부문이 단순 물적 분할되면서 설립된 신약 개발 업체 SK바이오팜은 국내 기업공개(IPO) 사상 최대 규모인 31조원에 달하는 청약 증거금을 모으는 등 IPO 시장의 최대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마이크로프랜드 / 프로텍 최대주주 변경 효과.

 
마이크로프랜드는 최대주주가 임동준 외 19인에서 주식회사 프로텍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마이크로프랜드는 프로텍 및 특별관계자의 지분율이 0%에서 17.34%로 변동했다고 공시했다. 

마이크로프랜드는 반도체 웨이퍼와 테스터를 연결시켜 테스트를 위한 전기적 신호를 주고받는 3D MEMS 프로브카드 전문 업체로 DRAM, NAND 용 제품을 생산한다.



■ AJ네트웍스 자회사 AJ셀카 매각설에 급등.

전일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자회사인 AJ셀카의 매각 작업에 착수해 인수 잠재 후보들과 물밑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AJ셀카의 지분 77.79%를 보유중이다.

이에 금일 동사는 AJ셀카 매각설 관련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중장기 사업역량 강화 및 재무건전성 재고 방안의 하나로 보유중인 AJ셀카 지분 매각을 검토 중이나, 현재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장마철 건강 유의하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