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수소 생산 관련주 /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 / 빅히트 상장

Grandpassion 2020. 10. 15. 16:43
반응형




2020. 10. 15. 목요일. Today's briefing


■ 코로나19 관련주


. 넥스트BT - 자회사, 자궁경부암 자가채취키트의 베트남 특허 취득.


넥스트BT의 자회사 티씨엠생명과학은 지난 14일 가인패드의 베트남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가인패드는 자궁경부암의 주 원인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와 질염, 성병질환(STD) 유전자검사 검체를 사용자 스스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채취할 수 있는 세계 최초 패드형 자가채취키트다. 


. 맥스로텍성운파마코피아, 코로나19 API 사업 확장.

 

성운파마코피아는 언론을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의 합작법인 KFSP와 코로나19 관련 API 사업의 공동 진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에 따라 성운파마코피아는 코로나19와 관련된 API 연구개발, 생산, 판매, 마케팅사업을 KFSP와 공동 진행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지난 10월7일 성운파마코피아 지분 17.07%를 취득한 바 있다. 




. 뉴지랩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효능 지속 기술 개발.


동사는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의 효능 지속 기간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서방정' 형태의 제형 개발에 성공해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뉴젠테라퓨틱스 한신영 본부장은 "뉴젠테라퓨틱스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제제 플랫폼 기술을 집약해 서방정 제형 개발에 성공했으며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해 대외적으로도 기술력을 검증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골판지 제조 관련주 - 골판지 수급 차질 우려.

전일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은 제지업계에 골판지 원지 수출과 사재기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지난 12일 경기도 안산의 골판지 원지 제조업체인 대양제지공업에서 발생한 화재로 생산이 전면 중단되면서 골판지 수급에 심각한 차질이 발생할 것을 우려한 조치로 알려졌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택배수요 증가 등으로 골판지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골판지 수급 차질에 따른 가격 인상 전망 등으로 태림포장, 대영포장, 아세아제지, 삼포판지 등 골판지 제조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에스코넥 수소발전 전력 의무 구매 도입 소식 속 수소 생산 기술 부각에 상한가.

정세균 국무총리는 수소연료전지로 발전한 전력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음식물 및 축산·분뇨와 음·폐수 처리장, 쓰레기 매립장에서 발생되는 바이오메탄을 태양열에너지를 활용해 수소와 카본을 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 TS인베스트먼트 크래프톤 장외 시가총액 급증 속 투자사실 부각 등에 상한가.

글로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인 크래프톤이 기업공개(IPO)를 추진중인 가운데, 최근 장외 시장에서 급등세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13조원을 상회했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국내외 증권사에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냈으며, 내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크래프톤에 투자를 진행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올해 상반기 티에스 10호 세컨더리 투자조합을 통해 약 70억원 규모의 크래프톤 구주 1만주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KEC  테슬라 자율주행 서비스 출시 소식에 이틀째 상승.


앞서 테슬라는 오는 20일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완전 자율 주행'(Full Self-Driving·FSD)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KEC는 디지털콕핏(저전력 금속산화물 반도체전계 트랜지스터) 승인을 받고 테슬라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업체이다. KEC는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에 대해 승인을 획득하고 내년 초부터 공급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이오플로우 인공췌장 연구개발사업 선정 소식에 연일 상승.


현재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진 웨어러블 인공췌장 제품(EOPatch X)이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이오플로우는 웨어러블 인공췌장 개발 사업비 35억5000만원 중 최대 28억원을 정부로부터 3년 6개월간 지원받게 된다.



■ 유니슨 1,355.85억원 규모 오미산풍력 발전단지 EPC 공급계약 체결에 상승.


오미산풍력발전주식회사와 1,355.85억원(최근 매출액대비 178.6%) 규모 공급계약(오미산풍력 발전단지 EPC) 체결 공시(계약기간:2020-10-15~2022-08-31).



■ 라이브파이낸셜 아스타잔틴 고속전환 특허 기술 획득에 상승.

라이브파이낸셜은 지난 13일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광민감성 증가로 인한 아스타잔틴 생산력이 향상된 고광유발 헤마토코쿠스 돌연변이체 및 이를 이용한 배출가스 내 이산화탄소의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특허기술 이전 계약으로 라이브파이낸셜은 버려지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세포의 대량배양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라이브파이낸셜 관계자는 "경남제약을 통해 비타민C의 무려 6000배에 이르는 항산화 및 항염증 능력을 갖는 고부가 천연 아스타잔틴을 제조하게 된다"고 말했다.



■ 빅히트 - 공모가 135,000원.


방탄소년단(BTS)을 보유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체. 아티스트의 발굴, 육성 및 음악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아티스트로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있음. 세븐틴, 뉴이스트 등을 보유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여자친구 등을 보유한 쏘스뮤직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 

아티스트로부터 창출된 지적재산(IP)의 사업화를 담당하는 도메인 조직 (빅히트쓰리식스티, 빅히트아이피, 비엔엑스, 수퍼브, 빅히트에듀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도메인 조직은 공연 기획 및 대행, 음반/음원유통, 영상콘텐츠 제작 및 유통, 광고대행, MD 등의 사업. 최대주주는 방시혁(34.74%), 주요주주는 넷마블(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