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윤석열, 최재형, 유승민 관련주 / 마켓컬리 관련주

Grandpassion 2021. 7. 13. 18:32
반응형

 


 

2021. 07. 13. 화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전 대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대선주자 양자대결서 첫 우세 소식에 상승.


차기 대선 양자대결 여론조사에서 이낙연 전 대표가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처음으로 앞선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경제가 윈지코리아컨설팅에 의뢰해 지난 10~11일 전국 거주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1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양자대결에서 이 전 대표 지지율은 43.7%로 윤 전 총장(41.2%)보다 2.6%포인트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에서 이 전 총리가 4.7%포인트 상승하고 윤 전 총장이 5.6%포인트 하락했으며, 이 전 총리가 윤 전 총장을 오차범위 내이지만 역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부국철강, 주연테크, 서원, 남선알미늄, 남화토건, 제이엠아이 등 이낙연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였다.

 

. 부국철강 - 손일호 대표이사, 이낙연 전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주연테크 - 권오룡 이사, 이낙연 전 총리와 52년생 동갑 친분. 노무현 정부 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비서관.

 

. 서원 - 최홍건 사외이사,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

 

. 남선알미늄 - 삼환기업과 함께 SM그룹. 이낙연 전 총리의 동생인 이계연씨가 삼환기업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 남화토건 - 남화토건 최재훈 대표, 이낙연 전 총리와 광주제일고등학교 동문.

 

. 제이엠아이 - 정광훈 회장, 이낙연 전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마켓컬리 관련주 - 마켓컬리 기업가치 2.5조 평가 속 상반기 결제추정금액 역대 최고치 기록 소식 등에 상승.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2,254억원 규모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컬리의 기업가치는 지난해 5월 시리즈 E 투자 유치 이후 1년여 만에 2.6배 오른 2조5,000억원 규모로 평가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에스펙스 매니지먼트와 디에스티 글로벌, 세콰이어캐피털 차이나, 힐하우스 캐피털 등이 다시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사로는 520억달러(약 59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밀레니엄 매니지먼트가 참여한 것으로 전해짐. 한편, 마켓컬리는 당초 뉴욕증시 상장을 준비했지만, 국내에서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자 국내 증시 상장으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의 마켓컬리의 결제추정금액은 6,848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상반기대비 약 67% 상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켓컬리에서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105만 명이 1회당 평균 4만8,360원을 월 2.1회 결제했으며, 6월 총 결제금액은 1,079억원으로 추정됐고, 연령별 결제자수 분포는 20대 10.2%, 30대 31.4%, 40대 29.3%, 50대 이상 29.1%로 30대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흥국에프엔비, SK네트웍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마켓컬리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다.

 

 

 

 

■ 윤석열 관련주 

 

. 이디티 - 윤석열 소형원자로 건설 공약. 핵심 설비 공급업체 부각.

 

. 윈하이텍 - 윤석열 부동산 반문 행보. 주택 정책 관련주 강세에 상한가. 강구조물(데크플레이트) 제작 및 판매업 부각.

 

. 인성정보 - 대표이사, 서울대 법대 동문. 윤재승 이사와 파평 윤씨 종친.

 


 

■ 최재형 관련주 

 

. 한세엠케이 - 김동녕 대표이사와 최재형 감사원장이 경기고/서울대 동문.

 


 

■ 유승민 관련주 

 

. SDN - 최기혁 대표, 최민규 부사장, 이민영 사외이사.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유진스팩4호 - 합병상장 심사 통과. 거래 재개 첫 날 상한가.

유진스팩4호는 디스플레이 제조기업인 프로이천을 흡수합병한다고 지난 4월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4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10월 20일이다.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유진스팩4호가 합병 예비심사에서 승인이 났다면서 다음날부터 매매거래가 재개된다고 밝혔다.

 


 

■ 인터파크 - 매각 추진 소식에 상승.

앞서 인터파크 최대주주인 이기형 대표 등이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임하고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대표는 특수 관계인을 포함해 28.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6천940원) 기준 시가총액은 5천634억원으로, 지분 가치는 1천601억원 가량이다.

 

인수 후보로는 정보통신(IT) 업계에서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통업계에선 롯데 등이 거론된다.

 


 

■ 엘앤에프 - 테슬라향 어닝서프라이즈 전망에 상승.

미래에셋증권은 엘앤에프에 대해 테슬라향 어닝서프라이즈가 시작됐다며 압도적인 주가 상승여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철중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올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이후 매출 증가가 본격화하는 하반기부터 이익개선이 본격화할 것”이라며 “2022년과 2023년 국내 경쟁사인 에코프로비엠과 유사한 영업이익이 예상되지만 현재 시가총액은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폭발적인 전기차 판매로 인한 쇼티지(부족)가 지속되면서 배터리 소재 전반적으로 비중확대 전략을 제시한다”며 “엘앤에프는 예상실적 대비 현저한 저평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 키네마스터 - 자사주 매각 호재에 상승.

지난 1일 키네마스터는 자사주 48만7515주를 매각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거래대금은 110억원으로 주당 매각 단가는 2만2515원이다.

임일택 키네마스터 대표는 "이번 자사주 매각은 시장에서의 절대강자가 되기 위한 전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금 확보를 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프로젝트도 업로드할 수 있는 프로젝트 공유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옵트론텍 - 테슬라 광학 카메라 활용 기술 집중. 광학부품 기업 부각에 상승.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자사 자율주행차종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단행에 나선 가운데 광학 이미지만을 활용한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소식에서다. 

일렉트렉, 더버지 등 주요 외신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 베타 버전 9'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미국시간으로 지난 10일 0시부터 시작된 업데이트는 PC와 연결 없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OTA 방식으로 진행된다.

베타 버전9 업데이트는 테슬라의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사용자에게만 전달되고 있으며 약 2000명의 프로그램 참여자 대부분은 테슬라 직원으로 알려진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레이더 센서를 배제하고 광학 이미지만을 활용한 새로운 컴퓨터 비전 시스템인 '테슬라 비전'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보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레이더나 라이더 센서가 가격이 높은 반면 자율주행 실현에 있어 큰 역할을 하지 않는다고 비난하면서 광학 카메라를 활용한 인식 기술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옵트론텍은 연 평균 매출 1000억원 규모의 산업용 소재기업인 제이월드의 지분 32.3%를 160억원에 인수했다. 제이월드는 스마트폰 카메라, 배터리 등 공정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필름, 테이프 등 산업용 소재를 생산하는 특허 기업이다. 현재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수의 광학부품소재기업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베트남 생산법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공급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옵트론텍은 제이월드와 함께 디스플레이 시장과 자동차 부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이디티 - 8억 규모 3자 배정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상승.

이디티가 운영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제우스2호조합을 상대로 8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에 보통주 650만4065주가 신주 발행된다. 이는 기존 발행주식총수의 9.5% 규모다.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1230원이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8월4일이다.

 


 

■ 핸디소프트 -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주) 지분 50% 신규 취득 결정에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전략적 사업 협력을 통한 사업 다각화 및 시장 확대 목적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주) 주식 300,000주를 75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취득후지분율:50.0%, 취득예정일:2021-07-14) 공시. 

 


 

■ KH E&T - 25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승.

 

신주발행가액은 1770원으로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월 10일이다.

 


 

■ 에스디생명공학 - 위염·위궤양의 치료 관련 특허 취득에 상승.

지난 6일 에스디생명공학은 위궤양 치료 및 예방용 조성물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특허는 증숙 생강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1-디하이드로-6-진저다이온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위염 및 위궤양의 치료·예방용 조성물과 관련됐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해당 조성물은 알코올 섭취로 유도된 위점막 손상에 있어 위 병변 면적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킨다”며 “비감염성 위염 및 위궤양을 개선하는 우수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