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북한 도로 현대화 합의 시멘트 도로 토목 건설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8. 6. 29. 17:10




2018. 06. 29. 금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섹터는 대북 관련주로 28일 남북은 판문점 통일각에서 남북 간 도로 연결 및 북한 지역 도로 현대화 방안을 논의했다. 


남북 도로협력 분과회담에서 경의선 개성~평양, 동해선 고성~원산 도로를 우선 현대화 하기로 합의했다. 


북한의 제재가 아직 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남북은 먼저 도로 건설 전에 도로의 상태와 작업 환경 등을 조사하기 위해 남북 도로 연결과 현대화를 위한 공동연구조사단을 구성하고 다음 달 초부터 현지 공동조사를 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대북 관련주로 시멘트와 콘크리트, 아스콘을 생산하는 도로 포장재 관련주와 토목 건설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이 밖에 철도, 농업 지원, 대북 송전 관련주들도 소폭 상승 했다. 


■ 대북 관련주 상한가 - 성신양회2우B / 성신양회우 / 계양전기우


■ 대북 관련 급등주 - 현대시멘트 / 현대건설우 / 남광토건 / 고려시멘트 / 현대상사 / 이건산업 / 콤텍시스템 / 일경산업개발


※ 더 많은 남북경협 시멘트, 도로, 토목 건설, 철도 등 대북 관련주들은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원셀론텍 - 세원셀론텍이 국내 최초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이 일본 현지 임상3상 시험에 돌입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세원셀론텍은 일본 올림푸스와의 현지 합작법인인 올림푸스RMS로부터 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가 "콘드론(Chondron, 자기유래연골세포치료제)"의 임상3상시험계획을 승인했다는 내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일본 현지 연골결손 환자를 대상으로 "콘드론"을 이용한 자기유래 연골 세포 이식술과 미세골절술을 수행한 환자군의 비교임상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도 인정받은 "콘드론"의 치료성과는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14편의 임상논문 및 28개의 국내외 원천기술 특허권 등 세계적인 레퍼런스 확보로도 그 안전성 및 유효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 에이치엔티 - 에이치엔티는 보급형 스마트폰 사양 증가에 따는 수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 예림당 - 예림당은 자회사 예림아이, 와이스쿨, 예림디지털의 흡수 합병안이 승인됐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예림당은 예림아이, 와이스쿨, 예림디지털의 지분율 100%를 흡수합병했다. 합병기일은 8월 1일이다.




■ 바른손 - 바른손은 최대주주 바른손이앤에이를 대상으로 7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는 보통주 251만3465주가 신주 발행되며 신주 발행가액은 2785원. 신주 상장 예정일은 7월 24일이다.


또한 바른손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비티씨인베스트먼트를 대상으로 1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사채의 표면이자는 0.0%, 만기이자는 4.0%, 만기일은 2021년 7월 9일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장마철입니다. 주말에는 전국적으로 국지성 폭우의 물폭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 정리로 많은 비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