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ASF 관련주, 스팩주 상승

Grandpassion 2019. 6. 3. 16:33
반응형




2019. 06. 03. 월요일. Today's briefing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이낙연 국무총리, ASF 관련 최고수준 방역태세 지시 소식에 상승.


최근 북한에서 ASF(아프리카돼지열병)가 확진된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는 이날 간부회의에서 "ASF의 전파 속도와 여러 사정에 비추어 보면 지금 북한에서도 ASF가 매우 빠르게 남하하며 확산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며 "접경지역과 공항, 항만, 양돈농가 등 방역에 조금의 빈틈이라도 있어서는 안 된다. 지금부터는 최고수준의 방역태세를 가동하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는 비상대책반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들과 영상점검회의를 날마다 열어 현장에서 필요한 조치들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글벳, 체시스, 백광소재, 우진비앤지, 하림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2차전지 관련주 독일, 전기차 지원 강화 기대감.

유진투자증권은 독일이 유럽 의회선거에서 녹색당이 2위를 차지함에 따라 전기차 지원 정책 확대 계획이 공식적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내용으로는 정부의 구매보조금 확대, 전기택시와 상용차에 대한 신규보조금 신설, 충전인프라 확대 등이라고 밝혔다. 이에 유럽의 주요 완성차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한 국내 전기차 배터리관련업체들에게 매우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2차전지 관련주 - 일진머티리얼즈,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상아프론테크, 신흥에스이씨, 후성, 천보, 에코프로비엠 등.



■ 대신밸런스제5호스팩  지니틱스와 합병 기대감에 상한가.

동사와 합병 예정인 지니틱스는 지난 5월31일 기업공개(IPO)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25년까지 매출 3,000억원, 영업이익률 10%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한편, 오는 13일 합병승인 주주총회를 거쳐 7월26일 합병신주가 상장될 예정이다. 

지니틱스는 2000년 설립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에 적용되는 터치 컨트롤러 집적회로(IC), 스마트폰 카메라에 적용되는 손 떨림 방지(AF) 드라이버 IC, 간편 결제 시스템에 적용되는 핀테크 마크네틱 시스템(MST) IC 등이 주요 사업이다.



■ 노바텍 美中무역전쟁 속 자회사를 통해 안정적 희토류 생산공급 소식 부각에 상한가.


미국과 중국이 본격적으로 무역분쟁에 돌입하면서 국내 증시에서 희토류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희토류를 이용한 차폐자석이라는 개념을 만들고 특허권을 보유한 노바텍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해외 자회사를 통해 안정적으로 희토류를 공급받고 생산능력을 늘려나가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풀이됐다.

노바텍은 소형전자기기부터 자동차 전장부품에 쓰이는 희토류 자석류를 가공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베트남에 생산거점을 마련하고 삼성전자를 비롯한 현지에서 직접 물량 조달에 나서고 있다. 노바텍은 네오디뮴의 원재료인 희토류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중국 현지 설립한 닝보 엠플러스 마그넷 테크놀로지(Ningbo Mplus Magnet Technology Co. Ltd.)를 통해 중국 합작법인 설립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5월 28일 중국 환구시보(環球時報) 편집인 후시진(胡錫進)은 자신의 영문 트위터에서 "중국은 미국에의 희토류 수출제한을 진지하게 고려중이며, 향후 다른 대응책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텔레칩스 KT 셋톱박스에 첫 국산 칩 적용에 급등.

KT가 오는 9월 새롭게 생산되는 초고화질 TV 셋톱박스에 텔레칩스의 멀티미디어칩을 쓰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방송 화면뿐만 아니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블루레이·게임·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 데이터를 처리해 TV로 재생하는 시스템온칩(SoC)이다.



■ 싸이토젠 폐암 관련 진단에 활용되는 EML4-ALK 유전자 변이 분석방법 관련 특허 취득에 급등.

이 특허는 비소세포 폐암의 혈중 순환 암세포 (CTC; circulating tumor cells)에서 EML4-ALK 변이를 중합 효소 연쇄반응 (PCR: Polymerase Chain Reaction)을 이용해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CTC 기반 EML4-ALK 유전자 변이를 높은 정확도로 확인하기 위한 EML4-ALK 변이 검출용 PCR 프라이머쌍을 제공함으로써 폐암 조직의 채취가 어려워 ALK-FISH 검사 시행이 불가능했던 폐암환자에서도 CTC를 이용해 EML4-ALK변이를 검출할 수 있어,  EML4-ALK변이를 표적으로 하는 항암제의 처방 적격 여부를 쉽게 확인할 방법이란 설명이다.



■ 골프존 주52시간 근무제 수혜 기대감에 급등.

메리츠종금증권은 동사에 대해 주 52주 시행에 따른 평일 저녁 여가 활동 증가(수요) 및 소비자 호응에 따른 가맹 증가(공급) 등에 올해 이익 성장세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호적인 배당정책이 투자매력을 제고시키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