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조국 관련주,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 통과 속 상승.

Grandpassion 2020. 1. 14. 16:15
반응형




2020. 01. 14. 화요일. Today's briefing


■ 조국 관련주 -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 통과 속 상승.


전일 국회 본회의에서 형사소송법 개정안과 검찰청법 개정안 등 검·경 수사권 조정법안이 통과된 가운데,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기자회견에서 검찰 개혁에 조국 전 장관이 민정수석으로서, 법무장관으로서 기여가 굉장히 크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시장에서는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 법에 이어 검·경 수사권 조정안까지 국회를 통과하면서 文 정부의 검찰개혁 입법이 완료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전일 법무부는 반부패수사부, 공공수사부 등 직접 수사부서를 대거 없애는 검찰직제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서울 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폐지했다. 합수단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유관기관 인력을 파견받아 금감원 조사 전에도 주요 증권범죄 수사에 착수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다. 이에 최근 상상인그룹 유준원 대표가 조국 전 법무장관 일가의 사모펀드 불법투자 의혹으로 검찰 소환 조사를 받은 바 있는 상상인인터스트리, 상상인증권, 상상인 등 상상인그룹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삼보산업, 화천기계, 상상인인더스트리, 상상인증권, 상상인 등 조국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삼보산업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 이태용, 조 전 장관과 같은 부산 혜광고 출신.

. 화천기계 - 감사 남광, 조국 전 법무장관과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 로스쿨 동문.







■ 반도체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가격 반등 기대감 등에 강세.


IBK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반도체 반등 시점은 예상보다 빨라지고 있다며 올해 1분기 가격 반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재고는 충분히 낮은 수준이며, 공급업체들의 잇따른 사고도 가격에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나마이크론, 테스나, 한미반도체, 에이디테크놀로지, 와이아이케이, 기가레인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 에이디테크놀로지 - 이베스트투자증권, 벨류에이션 가치 증폭 분석에 급등. 

. 오세훈 -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 김준석 고려대/ 부사장 최성현 고려대/ 상무 강종민 고려대 동문.



■ 지에스이 - 상한가.

2017/03/27 안철수연구소 출신 김성희를 신임감사로 선임한다는 소식에 안철수 관련주 편입.



■ 덕신하우징 - 상한가.

이낙연 - 김용민 감사, 김대중 노무현 정부 대통령비서실 근무, 이낙연 총리와 함께 근무. 52년 동갑. 서울대 입학 졸업 동기.



■ 바른손이앤에이 -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상 6개부문 후보에 강세.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오스카)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기생충은 13일 새벽(미 서부 현지시간) 아카데미상을 주관하는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발표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발표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각본·편집·미술·국제영화상 등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앞서 기생충은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데 이어 지난 5일 미국 골든글로브상 시상식에서 영화·드라마를 통틀어 한국 콘텐츠 사상 최초로 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