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백신주, 반도체 관련주, 이낙연 테마주 상승

Grandpassion 2020. 1. 17. 15:53
반응형




2020. 01. 17. 금요일. Today's briefing


■ 백신주 - 중국 우한 폐렴 2번째 사망자 발생 속 아시아 확산 우려 등에 상승.


전일 中 우한위생건강위원회는 15일 中 우한에서 신종 폐렴증세로 치료 중이던 남성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언론에 따르면1월15일 기준 해당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총 41명이며, 사망자는 2명, 중태 5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WHO는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이 사스와 메르스 등을 발병시킨 코로나바이러스의 신종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힌바 있다.


아울러 싱가폴 보건부는 전일 中 우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싱가폴 국적의 남성이 폐렴 진단을 받고 격리상태에 있다고 발표함. 다만, 해당 남성은 폐렴 발병의 진원지로 주목된 수산시장을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파루, 이글벳, 대한뉴팜 등 백신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반도체 관련주 - TSMC, 4분기 실적 호조 속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

키움증권은 대만 TSMC 4분기 실적이 매출액 $10.4B(전년동기대비 +11%), 영업이익 $4.1B(전년동기대비 +17%)를 기록해 회사 측 가이던스를 소폭 상회했다고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 실적도 평년대비 크게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연간 수요도 강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Capex를 추가 상향조정했다며, 긍정적인 장기 전망 하에서 안정적인 1분기 실적은 반도체 업종의 주가 추가 상승을 이끌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한편, TSMC의 4분기 호실적 소식에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1% 넘는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로컨텍솔, 하나머티리얼즈, SKC솔믹스, ISC, 마이크로프랜드, 엔에프테크놀로지, 오킨스전자, 메카로, 원익머트리얼즈, 솔브레인, 피에스엠씨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이낙연 테마주

. 청호컴넷양준철 청호컴넷 이사, 고위 공직자 출신으로 광주제일고 졸업. 이낙연 전 총리의 고등학교 동창.
. 제이엠아이정광훈 회장,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셀리버리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계약 조율 소식에 급등.


동사는 최근 진행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다케다, 칠루 등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다양한 종류의 계약을 전제로 구체적 범위와 조건에 대해 의견 일치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신약·사업개발팀장은 "지난해부터 동사의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를 이용해 세포투과성 안티센스 올리고핵산 유전자간섭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의를 이어온 아시아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의 모든 계약내용 조율이 완료된 만큼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